육아 이야기

아기 피부 알러지 (모기나 벌레 물렸을 때)

한라산불곰 2014. 8. 30. 16:11

아기 피부 알러지 (모기나 벌레 물렸을 때)

 

요즘 불곰 부부에게 너무 가슴 아픈 일이 있었어요. 바로 우리아기 피부 알러지 때문인데요. 결론적으로 원인은 아기가 모기에게 물렸기 때문이었어요.

(왼쪽다리에 나온 아기 모기 알러지)

처음에 아기 알러지가 조금 올라왔을 때만 하더라도 컨디션이 안좋은가? 아니면 몇일전 시작한 이유식이 아기 알러지를 일으켰나? 라고 생각 했었지요.

(오른쪽 다리에 잔뜩나온 아기 모기 알러지)

그런데 아기 알러지 난 부분이 좋아지는 듯 싶다가 다음날은 다른 부위에 아기 알러지가 더 선명하고 크게 나타나는 것이었어요.

(오른쪽 팔에 나온 아기 모기 알러지)

소아과에 가서 아기 알러지에 대해 진료를 받아보니, 소아과에서는 피부과에 가 볼 것을 제안하더라구요. 해서 아기 알러지를 잘 치료한다는 피부과에 갔더니 알러지의 원인이 바로 모기나 벌레 때문이라는 거에요.

왼쪽팔에 나온 아기 모기 알러지

초보 부모인 불곰 부부에게는 전혀 예상하지 못한 일이었어요. 가끔씩 집에 모기가 보이긴 하지만 한두마리 정도이고, 항상 잘때는 아기용 모기장에서 재우는데 모기 알러지라니.

(얼굴옆에 나온 아기 모기 알러지. 너무 슬푸다)

음식이 원인인 아기 알러지와 모기가 원인인 아기 알러지는 알러지의 모습으로 구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알러지가 그냥 벌겋게 부풀어오르면 일반 알러지이지만 (음식이나 환경) 그 중앙에 수포가 생기면 모기 알러지라고 하네요. 생각해보니 아기가 잘 때 뒤집기를 반복하며 아침에는 모기장 밖에 나와 있는 경우가 몇번 있었는데 그 때 모기에 물린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아기 모기 알러지에도 불구하고 투정없이 잘 견뎌주는 서연이)

성인 같은 경우엔 모기에 물리더라도 괜찮지만, 어린 아기의 경우 이렇게 알러지가 생기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너무나 마음이 아팠지만 어쩌겠어요. 이왕 이렇게 된거 원인인 모기를 완벽히 차단하고 이미 나온 아기 모기 알러지는 신속히 치료해야지요. 다음에는 치료과정을 포스팅 해볼께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